List (ArrayList기준)
객체의 수에 따라 자동크기 조절
아이템을 벡터의 어느 곳에나 추가 가능
메소드 종류
add(삽입 값), 맨 뒤에 요소 삽입
add(위치, 삽입 값), 특정 위치에 요소 삽입
get(위치), 지정된 위치의 요소 반환
set(위치, 삽입 값), 특정 위치의 값을 삽입 값으로 교체
remove(위치), 지정된 위치의 요소 제거
remove(삽입 값), 지정된 요소의 값 제거(중복 값 있는 경우 맨 앞의 하나만 제거)
clear(), 모든 요소 제거
indexOf(삽입 값), 지정된 요소의 위치 값 반환(중복 값 있는 경우 맨 앞의 하나만 반환)
isEmpty(), 비어있는지 확인
toArray(), 모든 요소를 배열로 반환
Map(HashMap기준)
HashTable과 달리 null값을 허용
삽입 순서를 유지하지 않음
*LinkedHashMap, 만약 Map에 추가되는 값의 순서가 중요할 경우에 HashMap대신에 사용
HashMap과 동일하지만 이중연결리스트를 사용
메소드 종류
put(키 값, 삽입 값), 임의의 위치에 값 추가
get(키 값), 주어진 키와 일치하는 값을 반환
remove(키 값), 주어진 키 값과 일치하는 키와 삽입 값 제거
clear(), 모든 키와 삽입 값 제거
containsKey(키 값), 주어진 키가 배열안에 존재하는지 확인
containsValue(삽입 값), 삽입 값이 배열 안에 존재하는지 확인
entrySet(), 키와 값의 쌍으로 구성된 모든 Map.Entry 객체를 set에 담아서 반환
*entrySet() 사용예제
Iterator iterator = selectMapList.entrySet().iterator(); while(iterator.hasNext()){ Map.Entry entry = (Map.Entry) iterator.next(); extraList.add((LocateObject) entry.getValue()); extraList.add((LocateObject) entry.getKey()); }
keySet(), 모든 키를 set객체에 담아 리턴
values(), 저장된 모든 값을 배열에 담아 리턴
isEmpty(), 배열이 비어있는지 확인
size(), 키 값의 개수를 리턴
*제네릭 클래스는 기본 타입을 파라미터로 사용불가
따라서 래퍼 클래스(Integer, Byte, Short, Long, Character, Float, Double, Boolean)를 사용해야 함
ArrayListarray = new ArrayList<>(); array.add(40); //auto boxing, int 기본자료형을 Integer라는 참조객체(래퍼클래스) 박스 안에 담음 int intType = array.get(0); //unboxing, Integer 참조객체를 다시 int 기본자료형으로 박스에서 꺼내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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