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s(), 절대값
a = |b|, -4 = |4| = 4
int a = Math.abs(b)
max(), 최대값
b,c 중 큰 수
int a = Math.max(b,c)
min(), 최소값
b,c 중 작은 수
int a = Math.min(b,c)
ceil(), 값올림
3.4 = 4, 3.5 = 4, 3.7 = 4
double z = Math.ceil(3.4);
round(), 반올림
3.4 = 3, 3.5 = 4, 3.7 = 4
double z = Math.round(3.5);
floor(), 값내림
3.4 = 3, 3.5 = 3, 3.7 = 3
double z = Math.floor(3.7);
sqrt(), 제곱근
z = 제곱근 기호 x
double z = Math.sqrt(x)
exp(), e 지수
z = e 의 x승
double z = Math.exp(x)
pow(), 거듭제곱
z = x의 y승
double z = Math.pow(x,y)
log(), 자연대수
z = log x
double z = Math.log(x)
sin(), 사인
z = sin x
double z = Math.sin(x)
cos(), 코사인
z = cos x
double z = Math.cos(x)
tan(), 탄젠트
z = tan x
double z = Math.tan(x)
*sin(), cos(), tan() 의 삼각함수에서는 각도를 라디안 값(360도 = 2 파이 라디안)으로 지정
toRadians(), 각도
라디안
double b = Math.toRadians(a);
toDegrees(), 라디안
각도
double a = Math.toDegrees(b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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